HOME      알림 & 정보      공지사항

공지사항

KIHI, 국내 최초 할랄교육 온라인플랫폼 구축하고 할랄기초교육 무료 보급 실시
작성자 : 관리자(halal@world-expo.co.kr)   작성일 : 17.11.06   조회수 : 7150
  

KIHI, 국내 최초 할랄교육 온라인플랫폼 구축하고 할랄기초교육 무료 보급 실시


 

( 사진: 에듀할랄의 온라인 동영상교육장면 )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이루어지던 할랄교육이 사이버 공간으로 진입했다.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할랄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 에듀할랄(www.eduhalal.kr) 사이트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에듀할랄에서는 할랄산업 분야 전문 강사들의 다양한 강의를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이 구축되어 있어 수강자들이 손쉽게 수강신청 및 진도관리를 할 수 있고, 교재나 수료증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에듀할랄은 첫 번째 교육과정으로 할랄기초교육과정을 개설했으며, 장건 할랄산업연구원장 등 5명의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이슬람권 경제흐름 및 시장전망, 이슬람 비즈니스문화의 이해, 할랄인증 요구사항, 할랄제품 마케팅전략 등 10개의 과목이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교육과목은 휴대폰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할랄기초교육 과정의 교육비는 5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전액 한국식품연구원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식품연구원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해외식품인증지원센터로 지정받아 할랄 및 코셔 관련 수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이번 할랄기초교육수강료 이외에도 에듀할랄의 교육시스템 개발비도 함께 지원했다.

 

한편,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은 국내는 물론 외국의 저명 전문 강사들로부터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할랄교육을 확산시킴으로써 우리나라 수출시장의 다변화에 크게 기여할 계획이다. (문의 : 02-3275-1125)

 

 

이전글 2017 정부지원 민간 할랄교육과정 시행(수강생 모집)
다음글 인도네시아 할랄제품 보장에 관한 법률 열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