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 & 정보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2년 중앙아시아 수출상담회 참가 할랄식품업체 모집(보도자료)
파일첨부 2022 할랄식품수출상담회 참가사 모집안내.pdf 참가신청서.hwp
작성자 : 관리자(halal@world-expo.co.kr)   작성일 : 22.08.10   조회수 : 9462

()한국할랄수출협회(회장 노장서)는 할랄식품을 생산하는 국내기업들의 수출 기회 창출을 위해 중앙아시아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업체 20개 사를 모집 중이다.

 

중앙아시아는 러시아 남부와 중국의 서부에 위치한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등의 국가로 구성된 광활한 지역이다. 특히 인구의 대다수가 이슬람교를 믿는 무슬림이어서 할랄식품 수요가 큰 시장이다. K-드라마, K-팝 등 한류 영향에 따라 국산 라면과 스낵, 김이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새로운 품목에 대한 관심도 큰 편이다.

 

이미지.JPG

 

()한국할랄수출협회에 따르면, 구매상담회는 1020일과 21일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 상담회 방식으로 열린다. 협회는 해외 바이어와의 원활한 온라인 상담 진행을 위해 호텔을 빌려 온라인 상담 부스를 설치하고 통역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는 이번 수출상담회 참여업체 신청은 오는 826일 마감하며, 바이어의 상담수요 등을 감안하여 참여사 명단 20개 사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이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3개국에서 진성 바이어 유치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한편, 한국식품연구원의 2021 할랄코셔식품 생산업체 실태조사 보고서따르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2년 간 전 세계를 상대로 한 국산 할랄식품 수출증가율은 34.9%로 일반식품 수출증가율인 7.8%보다 4배 이상 높은 증가율을 보여 국산 식품 수출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난 바 있다.

 

 

중앙아시아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관련 문의나 접수는 한국할랄수출협회 사무국(02-3275-1125. 한국할랄산업연구원)에서 담당한다.

 

첨부: 모집안내서 및 신청서

이전글 협회, 실크로드 할랄시장 개척 위해 중국에 교두보 마련[보도자료]
다음글 식약처 지원 2022년 할랄화장품 온라인교육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