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 & 정보      보도기사

보도기사

유기농 화장품 인기 속, 자연유래 성분 화장품 `청미정` 주목
작성자 : 관리자(halal@world-expo.co.kr)   작성일 : 17.01.15   조회수 : 7093

유기농 화장품 인기 속, 자연유래 성분 화장품 `청미정` 주목

디지털뉴스팀 기자  


  •  

입력 : 2016-11-15 13:55

 
  

 

410,410


알로에, 검정콩, 갈라토미세스 등 천연성분 화장품 라인업 대거 갖춰

 
지난 9월 국내 유명 브랜드 치과에서 인체에 치명적인 유해성분이 소량 검출되면서 대한민국은 큰 혼란에 빠졌었다. 특히 상반기에는 가습기 살균제로 인해 많은 피해자가 발생,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케미포비아`에 대한 우려가 점점 커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자연스레 친환경 성분을 사용한 제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치약이나 세제 등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제품 뿐만 아니라 주부들 사이에서는 천연화장품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유기농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주목도가 높다. 요즘은 대기업은 물론 소규모 기업들의 친환경 화장품시장 진출이 활발해 소비자들의 경우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졌다.
국내 대표적인 유기농 천연 화장품 브랜드로는 청미정이 있다. 업계에서 자연유래 성분만을 사용한 화장품으로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청미정은 지난 2008년부터 화장품에 전성분을 표시, 고객들에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청미정은 샴푸와 로션, 마스크팩, 수분크림 등 화장품 종류별로 다양한 유기농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먼저 지성두피에 최적화돼 있는 `흑곡샴푸`가 있다. 천연계면활성제로 제조된 샴푸로, 검은색 계열의 콩류와 곡식들을 사용해 성분의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다시마를 주성분으로 사용한 다시마 샴푸와 트리트먼트도 눈에 띈다. 시원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천연지방산 등 건강한 성분들로 구성돼 두피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유기농 알로에 성분이 들어간 토너, 올리브오일이 사용된 클렌징오일, 알로에베라 마쿨라타 잎 추출물을 활용한 에센스 등 친환경 성분을 사용한 기초화장품라인도 풍성하다. 
 
아울러 요즘 인기가 높은 마스크팩도 알로에, 검정콩, 갈라토미세스 등 천연성분을 활용,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폼클렌징 제품과 바디워시 제품도 신규로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지금처럼 전성분을 모두 표기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만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새해 화장품 산업 지배할 5대 정책 키워드
다음글 95조 원 '세계 할랄 화장품 시장'을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