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 & 정보      보도기사

보도기사

당진신문_충남도, 수출중소기업과할랄시장 진출 모색
작성자 : 관리자(halal@world-expo.co.kr)   작성일 : 18.12.19   조회수 : 11477

[출처]당진신문_원문바로가기


충남도, 수출중소기업과 할랄시장 진출 모색

하반기 수출기업 CEO 포럼 개최…특강·지원사업 설명 등 진행

 

[당진신문] 충남도는 18일 충남도서관 다목적실에서 도내 수출 중소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충청남도 수출 중소기업 CEO 포럼을 개최했다.

 


01.jpg

급변하는 세계 통상 환경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과 대내·외 경쟁력 제고, 할랄시장 수출 전략 모색을 위해 마련한 이번 포럼은 전문가 특강과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전문가 특강은 노장서 한국할랄산업연구원 사무총장이중소기업을 위한할랄시장 수출 전략을 주제로, 도내 수출 기업들의 할랄시장진출 방안을 제시했다.

 

특강 및 토론에 이어서는 도와 유관기관이 내년 수출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최근 미중 무역분쟁과 보호무역주의확산 등 세계 통상 환경 변화에 각 기업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대내·외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도는 앞으로 기업들이 수출 시장을 다변화 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해외마케팅 사업 등 우리 수출 기업의 안정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도내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도는 통상 환경 변화에 대응을 위한 안정적 수출 인프라 지원 체계 구축,해외 사무소 설치, 신흥 유망·전략 시장 진출방안 수립·추진 등을 골자로 한충청남도 중소기업 통상진흥계획을 구상중이다

 

이번 계획에 따라, 도는 내년2036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지원과 중소기업 수출 인프라 지원, 수출기업소통 및 홍보 강화 등 3개 분야 24개 사업에 28 3600만 원을 투입한다.

 

 

이전글 경인일보_2018년 우수여성기업 선정기업 인센티브 통해 사업에 날개달아
다음글 아시아투데이_아시아는 어떻게 ‘무슬림관광업의 메카’가 되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