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 & 정보      보도기사

보도기사

천지일보_진주 배 캐나다 이어 까다로운 인도에도 수출길 열려
작성자 : 관리자(halal@world-expo.co.kr)   작성일 : 18.11.13   조회수 : 11336

[출처]천지일보_원문바로가기



01.jpg

진주시가 12일 배 16톤인도수출을 기념해 선적식을 하고 있다.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18.11.12

[천지일보 진주=최혜인기자] 진주 배가 지난달 캐나다에 이어 까다로운 기준을 가진 인도에도 수출하게 돼 해외 시장 진출에청신호가 켜졌다.

 

진주시는 12일 농림부, ·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배 16t을 인도에 수출하는 선적식을 선과장에서가졌다.

 

이번에 수출하는 배는 진주배 주산지인 문산읍에서 생산된신고품종이다.

 

선적식이 열린 선과장은 지난 6월에 착공해 선과장 435, 저장고 360, 창고 및 사무실 360㎡ 규모로9월에 준공허가를 마치고 이날 선적식과 함께 준공식을 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도에 배를 수출하기 위해서는 검역본부에 저온소독처리시설을 사전 승인받아야 하며, 저온처리를 0도에서 40일간처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진주 배는 2017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을 시작했다. 올해부터는 전량 수출을 목표로 전년 대비 400% 이상의 수출실적을달성할 예정이다. 오는 12월에도 인도에 2, 3차 수출할 예정이어서 저장고에 저온 처리 중이다.

 

앞서 진주산 배는 한국이슬람교중앙회로부터 할랄(Halal) 인증을, 아랍에미리트 표준측량청(UAE ESMA)에서도 할랄 인증을 획득하는등 국제적 품질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최혜인 기자 moonshield@newscj.com

이전글 REAL FOODS_[K-푸드, 현지화지원사업으로문을 열다]③“한국의 매운맛 보여주려면 상표권 출원이 먼저”…‘요뽀끼’로 히트친 ㈜영풍
다음글 글로벌이코노믹_aT, 말레이시아?대만 농식품 세일즈 로드쇼 파견 성황리 개최